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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 하락장의 기점을 레버리지(차입 기반 투자) 청산 사태로 보는 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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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물건얼마 작성일2025-12-11 09:45 조회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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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lasiklab.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라섹비용" class="seo-link good-link">라섹비용</a> 현대차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Software Defined Vehicle) 전환을 주도하던 송창현 사장의 사임으로 자율주행 기술 전략 스텝이 꼬인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송 사장 주도로 현대차는 기존 라이다(LiDAR) 방식 자율주행 시스템을 테슬라처럼 카메라 기반으로 전환 중이었다. 그러던 중 테슬라가 지난 11월 23일부터 국내에서 감독형 완전자율주행(FSD) 서비스를 시작하자 현대차그룹 수뇌부가 당혹스러워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송 사장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에게 사의를 밝혔고 사표가 수리된 것으로 파악된다. 그는 포티투닷 임직원에게 보낸 메일에서 “하드웨어 중심 산업에서 소프트웨어 DNA를 심고 차가 아닌 인공지능(AI) 디바이스를 만들겠다는 무모한 도전이 쉽지 않고 순탄치 않았다. 레거시 산업의 회사 사이에서 수없이 충돌했다”며 “AVP본부장을 겸직하면서 SDV 전환을 이끄는 동안 보이지 않는 벽에 부딪힐 때마다 저를 버티게 한 것은 포티투닷 리더분과 여러분의 열정이었다”고 전했다. 전통 내연기관 조직에서 SDV로 조직 DNA 전환이 쉽지 않았다는 토로다.

하지만, 현대차 안팎에서는 그의 역량을 문제 삼는 시각도 상당수다. 송 사장 사임을 두고 사실상 경질이라는 시각이 있는가 하면, ‘먹튀’라는 냉소적인 시각도 적지 않다. 지난 2022년 현대차그룹은 4200원을 들여 포티투닷 경영권 지분을 인수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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