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무기’로 변화 가능한 생물 자원, 우습게 보지 마라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전국동기회


전국 | 산업 무기’로 변화 가능한 생물 자원, 우습게 보지 마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산수화 작성일2026-02-04 22:2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a href="https://ulsandebtrelief.tistory.com/" target="_blank" class="seo-link good-link" rel="noopener">울산개인회생</a> 그는 여기서 더 나아가 생물 자원의 보존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한다.

애견 사업을 시작하면서 종모견(種牡犬: 씨를 받기 위해 기르는 수컷 개)을 수입하려고 했을 때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다. 좋은 혈통의 종모견은 제법 비싸기도 했지만 문제는 돈이 있다고 살 수 있는 게 아니었다. ‘개 먹는 나라에는 절대 팔지 않겠다’는 것이었다. 오랫동안 개를 사랑해 온 나로서는 억울했지만 그들의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더 나은 품종의 개를 만들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정성을 기울여온 그들로서는, 개 한 마리 한 마리가 혼신을 기울인 작품이자 자식 같을 것이다. 우리는 몇 년 동안 우리가 정말로 개를 사랑한다는 것을 그들에게 보여줘야만 했다. 힘은 들었지만 그런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좋은 것은 되도록 빨리 배워 우리 것으로 만드는 게 후발 주자의 올바른 태도다. 싹싹 빌다시피 해서 개만 들여오고 만다면, 그리고 필요해서 또 수입해야 한다면 들인 돈이 아깝지 않은가? 좋은 품종을 만드는 기술력을 우리 것으로 빨리 정착시킬 필요가 있다. 기술력이 축적되면 언젠가는 우리 나름의 고유 혈통을 만들어 세계로 내보낼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생물 자원을 우습게 여겨왔다. 단적인 예가 콩이다. 지금 미국이 생산해서 우리에게 팔고 있는 콩의 원산지는 우리나라였다. 우리가 갖고 있으면서도 몰랐던 가치를 미국은 재빨리 산업 무기로 변화시켰던 것이다. 미국의 공략에 우리 콩 산업은 완전히 황폐화되고 말았다. 생물 종 하나가 이토록 중요한 산업의 무기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