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013년 기아 K9-렉서스 뉴 ES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전국동기회


전국 |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013년 기아 K9-렉서스 뉴 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배움 작성일2026-02-11 19:53 조회16회 댓글0건

본문

<a href="https://ahnparkdrug.com/" target="_blank" class="seo-link good-link" rel="noopener">인천마약변호사</a> 비야디(BYD)코리아가 소형 전기 해치백 ‘돌핀’(DOLPHIN)을 한국 시장에 5일 출시했다.

돌핀은 효율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위한 모델이다. 첫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과 출퇴근 중심 수요, 다운사이징을 원하는 고객을 두루 겨냥한다.

외관은 BYD 전기차 디자인 철학인 ‘바다의 미학’(Ocean Aesthetics)을 기반으로 한다. 돌고래의 곡선미와 역동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내 도심 환경에 어울리는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실내는 2700mm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소형 전기차임에도 5인 탑승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했다. 적재공간은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310리터까지 확장된다.

트림은 기본형 ‘돌핀’과 롱레인지·고성능 사양의 ‘돌핀 액티브’두 가지로 운영된다. 돌핀 액티브는 최고출력 150kW(약 204마력),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0초의 가속 성능을 갖췄다.

두 트림 모두 전기차 전용 플랫폼 ‘e-Platform 3.0’을 기반으로 설계돼 공간 효율과 주행 밸런스를 확보했으며, 히트펌프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에너지 효율을 끌어올렸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